ARTICLES 모차르트 클라리넷 협주곡
2007-11-27 14:18:44
허원숙 조회수 1526

2000년 5월 13일 (토)
이미선의 가정음악


음악원고 : 모차르트 클라리넷 협주곡 중 제2악장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아내에게 쓴 모차르트의 편지들)


자신의 음악세계를 이해하지 못하고 낭비벽이 심했으며 또 몸이 많이 약해 항상 남편의 걱정거리가 되었던 모차르트의 부인 콘스탄체.
그의 부인을 위해 모차르트는 사랑스럽고 유머러스한 편지를 자주 보냈습니다.
모차르트가 그의 아내에게 보낸 편지들입니다.


....지난번에 편지를 쓰고 있으려니까 편지지위에 눈물이 뚝뚝 떨어졌소. 하지만 지금은 건강.
자, 잡아요. 깜짝 놀랄만큼 많은 키스가 날고 있으니.
나 원 참!.....나에게도 잔뜩 보이는 군....
하하하! 세 개를 잡았소.
이놈은 귀중한 거군!.....
마인츠에서 1790년 10월 17일


....나를 가장 기쁘게 해주는 것은 당신이 즐겁고 명랑하게 있는 것이오. 실제로 당신이 무엇 한 가지도 부자유스럽게 여기지 않는다는 것이 확실하다고 알게 되면, 나에게는 어떤 고생이라도 즐거운 것으로 되거든, 언제 내가 당할지도 모르는 어떤 불쾌한 골치아픈 사정 역시, 당신이 건강하고 명랑하게 지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아주 사소한 것으로 되오. ....
슈투!- 크날러 팔러- 슈니프- 슈나프- 슈누르- 슈내페펄. 스나이!
그 작자에게 뺨 한 대 먹이구려.그리고 말해주구려! 파리를 봤으니 후려치는 것이 당연하다고! 안녕.
잡아라- 잡아라- .....비....비....비....
키스 셋, 사탕처럼 달콤한 놈이 날아오네!.
1791년 7월 6일 빈에서


끊임없이 자기 부인의 건강을 걱정하던 모차르트는 그해 12월 5일에 숨을 거두었습니다.
마지막 협주곡인 클라리넷 협주곡 중에서 2악장을 들으시겠습니다. 연주에는 ____________입니다.